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왕시, 제18회 백운호수축제 열려

공유
0

의왕시, 제18회 백운호수축제 열려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의왕시는 대표 가을축제인 ‘제18회 의왕백운호수축제’를 오는 24일, 25일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백운호수축제는 시 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시민 참여형 축제로 다양한 공연과 경연을 비롯해 체험행사, 시민 참여마당, 놀이·전시캠프, 열린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24일에는 주간행사로 어린이장기자랑대회 및 백운호수 그리기대회가 열리고, 야간에는 국악관현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저녁 7시부터 진시몬, 강진, 김용임, 최진희, 우연이 등 인기가수들의 개막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25일에는 시민들의 숨겨진 끼와 열정을 선보이는 열린무대를 시작으로, 저녁 7시부터는 이지애 아나운서의 사회로 나태주, 주병선, 몽니, 문희옥, 채은정, 효성 등 인기가수의 폐막공연이 열리며, 공연 후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가족사진 찰칵 인생사진관, 의왕소방서 소방안전체험, 페이스페인팅 행사, 오려서 만드는 종이기차, 나만의 패션 타투, 어린이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 60여 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비롯해 수공예마켓, 관내 특산품 등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의왕의 대표 맛집들이 참여하는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그동안 미비했던 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다채로운 축제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함께하는 대표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가을밤 멋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