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드라이트 최초 제로-탄수화물 맥주 '버드 라이트 넥스트' 출시

공유
0

버드라이트 최초 제로-탄수화물 맥주 '버드 라이트 넥스트'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1위 맥주 브랜드 버드라이트가 새로운 맥주, ‘버드 라이트 넥스트(Bud Light Next)’를 출시한다고 CNBC 등 외신이 2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버드 라이트 넥스트는 슈퍼볼(미국 미식축구 결승전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스포츠 행사다) 게임이 시작하기 일주일 전인 2월 7일 전국 소매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세계 최대 광고비를 지출하는 버드와이저의 자회사답게 ‘버드 라이트 넥스트’는 슈퍼볼 경기 중간 광고시간에 대대적으로 새로운 맥주를 홍보할 예정이다.

버드라이트넥스트(Bud Light Next)는 4%의 비교적 낮은 도수와 355ml 기준 80칼로리로 기존의 버드라이트 칼로리(110)보다 30칼로리가 적지만 알콜 도수는 거의 같다.
가장 큰 차이점은 탄수화물에 있다. 버드라이트는 355ml에 6.6g이 들어 있는 반면 버드라이트넥스트는 탄수화물이 제로(0)다. 가격은 원래 버드라이트보다 약간 높다. 캔 디자인은 버드라이트와 비슷한 파란색 패키지이며 캔에는 ‘제로 탄수화물’과 ‘슈퍼 크리스피’라는 문구가 강조되어 있다.

맥주 판매는 지난 10년간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다. 정보분석기업 닐슨IQ(NielsenIQ)는 2021년 맥주 판매가 전년도에 비해 5.4% 감소했다고 밝혔다. 팬데믹 기간 동안 축제·스포츠 행사·콘서트 등이 대부분 취소된 게 그 이유다.

그러나 라이트 비어의 판매는 2021년 1% 미만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맥주 판매 실적 중 감소세가 낮았기 때문에 버드라이트는 이 분야가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새 상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버드와이저와 자회사 버드라이트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맥주 브랜드이자 세계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가진 맥주 기업이다.

미국에서 매년 맥주 판매 1위를 놓치지 않아 'King of Beers(맥주의 왕)'이란 별명을 가졌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