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기업· 산업단지 수혜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 분양

공유
0

대기업· 산업단지 수혜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 분양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 투시도.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 투시도.
" 사통팔달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습니다."

대기업이 들어서거나 산업단지를 배후로 하고 있는 지역은 지역경제가 활기를 띠는 것은 물론, 부동산 시장도 영향을 받는다. 특히 자본력이 탄탄한 대기업이 입주하게 되면 구매력과 소득이 높은 해당 기업 근로자들이 주택 시장에 다수 진입하면서 시장 분위기는 달라지게 된다.

경남 김해시 신문동에 분양중인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은 바로 옆에 김해롯데관광유통단지가 있다. 이 곳에는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해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김해롯데워터파크 등이 입점해 있다.

이 외에도 롯데는 향후 호텔을 비롯해 콘도와 테마파크, 스포츠센터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김해롯데관광유통단지의 개발이 모두 완료되면 높은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되며 세수확대·지역소득 향상 등 경제적 파장력이 상당할 전망이다.또, 서김해산단과 김해골든루트산단, 강서산단, 정주산단 등도 가까운 만큼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도 가까워 향후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의 배후수요 역할도 담당할 예정이다.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은 경남 김해시 신문동 일원에 들어선다. 규모는 2개층, A구역부터 M구역까지 총13개구역에 다양한 MD구성으로 되어있다. 계약면적 27.5m2~ 1,461.1m2 총 301실로 구성된 스트리트형 단지내 상가다.

상가는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의 단지내 상가로 4393가구 1만 5000명의 든든한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는 구매력 높은 전용면적 △64m2~△163m2 의 중대형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있다.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김해관광유통단지 바로 북쪽에 위치한 칠산로를 통해 김해 구도심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장유IC를 통해 남해 제2지선고속도로로 쉽게 진입 할 수 있다.

실수요자들은 "장유IC로 남해 제2지선고속도로로 쉽게 진입하기 좋은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 도로를 이용하면 부산과 창원 등 주요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김해국제공항도 근거리에 있다.향후 대중교통여건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내년 개통(예정)되면 부산과 창원으로 출퇴근도 수월해진다. 김해시에 따르면 장유역에서 창원역까지 이동시간이 27분, 부전역까지 30분 정도 소요될 전망이다. 장유여객터미널(계획)도 가까운 곳에 신설될 예정이다.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아파트에 비해 전매가 자유로우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다주택 관련 과세 대상에서 제외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