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 생활권 공유가 가능합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태평 퍼스트힐’이 조합원 모집에 나서 순항 중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일대에 건립이 예정돼 강남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며,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지역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으며, 단지 설계 역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남시 수정구는 이미 조성된 인프라 및 교통망이 다채로운 원도심에 해당한다. 집값은 인근 위례 및 분당에 비해 저렴해 직주근접을 원하는 비즈니스 수요부터 젊은 세대, 신혼부부 수요자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태평 퍼스트힐은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일원에 지하 2층~최대 14층, 11개동, 총 662가구 규모로 계획돼 있다. 환금성이 좋아 실수요자 사이에 선호도가 높은 62㎡, 74㎡, 84㎡ 등 중소형 특화평면으로 단지를 구성했다.
동급대 아파트 대비 공간감과 개방감이 우수한 단지로, 각 세대에 혁신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한 생활편의를 자랑하며, 마감재도 안전하고 깨끗한 소재만 사용해 명품 주거공간을 선보인다.
실수요자들은 "강남진입이 쉬워져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것 같다"고 말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공원 및 다수의 광장 등 쾌적함을 선사하는 조경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탄천수변공원, 태평공원, 성남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녹지공간이 자리해 있다.
입주 시 단지 내 각종 부대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도서관, 키즈플레이룸, 시니어클럽,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우수한 주변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수인분당선 가천대역이 있어 더블 역세권을 만족한다. 합리적 가격에 강남 생활권 공유가 가능한 단지로, 인근 수인분당선 가천대역과 태평역 이용 시 20분대에 강남이 쾌속 연결된다. SRT 이용이 가능한 수서역도 단 두 정거장 거리에 들어서 대중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차량 이용 여건도 좋다. 단지 가까이 서울외곽순환도로와 도시고속화도로 등 각종 도로망이 있다.
자녀 교육 여건도 호평 된다. 태평초, 태평중, 성남서초,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등 다양한 교육 인프라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자녀의 안심 통학을 기대할 수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