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남은 가까이, 가격은 합리적… ‘태평 퍼스트힐’ 조합원 모집 눈길

공유
0

강남은 가까이, 가격은 합리적… ‘태평 퍼스트힐’ 조합원 모집 눈길


태평 퍼스트힐 조감도
태평 퍼스트힐 조감도


"강남 생활권 공유가 가능합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태평 퍼스트힐’이 조합원 모집에 나서 순항 중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일대에 건립이 예정돼 강남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며,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지역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으며, 단지 설계 역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남시 수정구는 이미 조성된 인프라 및 교통망이 다채로운 원도심에 해당한다. 집값은 인근 위례 및 분당에 비해 저렴해 직주근접을 원하는 비즈니스 수요부터 젊은 세대, 신혼부부 수요자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현재 수정구 일대에 다양한 지역 개발 사업이 진행 중으로, 부동산 시장 역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태평, 상대원, 신흥, 중원구 등 구도심의 재건축 및 재개발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수정구는 성남 일원에서도 탈서울 수요 흡수에 최적의 입지로 평가된다. 실제 부동산 시장 매물증감률에서도 분당구(73%)보다 수정구(79.95)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태평 퍼스트힐은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일원에 지하 2층~최대 14층, 11개동, 총 662가구 규모로 계획돼 있다. 환금성이 좋아 실수요자 사이에 선호도가 높은 62㎡, 74㎡, 84㎡ 등 중소형 특화평면으로 단지를 구성했다.

동급대 아파트 대비 공간감과 개방감이 우수한 단지로, 각 세대에 혁신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한 생활편의를 자랑하며, 마감재도 안전하고 깨끗한 소재만 사용해 명품 주거공간을 선보인다.

실수요자들은 "강남진입이 쉬워져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것 같다"고 말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공원 및 다수의 광장 등 쾌적함을 선사하는 조경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탄천수변공원, 태평공원, 성남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녹지공간이 자리해 있다.

입주 시 단지 내 각종 부대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도서관, 키즈플레이룸, 시니어클럽,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우수한 주변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수인분당선 가천대역이 있어 더블 역세권을 만족한다. 합리적 가격에 강남 생활권 공유가 가능한 단지로, 인근 수인분당선 가천대역과 태평역 이용 시 20분대에 강남이 쾌속 연결된다. SRT 이용이 가능한 수서역도 단 두 정거장 거리에 들어서 대중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차량 이용 여건도 좋다. 단지 가까이 서울외곽순환도로와 도시고속화도로 등 각종 도로망이 있다.

자녀 교육 여건도 호평 된다. 태평초, 태평중, 성남서초,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등 다양한 교육 인프라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자녀의 안심 통학을 기대할 수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