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익률에 굶주린 당신의 계좌를 배 불릴 수 있는 암호화폐 2종목

공유
1

수익률에 굶주린 당신의 계좌를 배 불릴 수 있는 암호화폐 2종목

여러 가지 가상화폐 이미지. 사진=로이터
여러 가지 가상화폐 이미지. 사진=로이터
최근 큰 폭의 조정을 겪고 있지만, 시가 총액이 8100억 달러 이상으로 불어난 비트코인을 싼값에 사기는 쉽지 않다. 더구나 자금 규모가 크지 않은 일반 투자자에게는 더욱 그렇다.

그러나 샌드박스와 폴카닷과 같은 최신 암호화폐는 훨씬 낮은 가격대에 있지만, 잠재적으로 더 나은 성장 전망을 제공한다고 미국의 투자전문매체 모틀리풀이 14일 보도했다.

모틀리풀에 따르면 이런 암호화폐가 2022년에 급등할 수 있는 이유를 살펴보는 것은 소액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1. 샌드박스


시장가치가 42억 달러에 불과한 샌드박스는 주요 암호화폐에 비해 작다. 그러나 이런 시장가치는 샌드박스 개발자가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를 만들기 위해 작업함에 따라 바뀔수 있다.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시장 선점 이점과 사용자 생성 콘텐츠 전략은 성공 가능성이 높다.

와이어드닷컴에 따르면 메타버스는 플레이하지 않을 때 계속 존재하는 영구적인 가상 세계로 정의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인 메타플랫폼스가 2021년 말에 이 개념을 개발하기 위해 100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라고 발표 한 이후 뜨거운 주제였다.

샌드박스는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탈중앙화의 혜택을 받을 메타버스 버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서에 따르면 샌드박스는 유사한 모델을 사용하는 상장 기업 로블록스와 유사하게 사람들이 게임 경험을 구축하고 가질수 있으며 수익화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샌드박스는 이미 메타버스에서 NFT(대체불가느토큰) 기반 디지털 부동산 판매를 시작했다. 그리고 1월에 알파 시즌 2를 출시하여 사용자가 게임 제작 엔진을 사용하여 경험을 구축하고 현재 환율로 거의 십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2만 SAND의 상금을 놓고 경쟁할 수 있다.

2. 폴카닷


시가 총액이 240억 달러인 폴카닷은 샌드박스보다 훨씬 크지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비교하면 여전히 저렴하다.

폴카닷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구축된 프로그램인 분산 애플리케이션 (dApp) 개발에 대한 고유한 스핀을 제공한다. 그리고 전체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상당한 장기적 성장을 누릴 수 있다.

폴카닷은 릴레이 체인이라고 하는 메인 네트워크와 다른 블록체인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장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독특하다.

이 시스템은 개발자가 폴카닷 네트워크의 보안 및 인프라를 활용하면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폴카닷은 지난해 11월에 이더리움 호환 스마트 계약 플랫폼인 아칼라 및 문빔이 네트워크에서 슬롯을 획득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파라체인 경매의 첫 번째 라운드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아직 개발 중이지만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폴카닷의 혁신적 접근에 대한 흥미로운 개념 증명이 될 수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