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우수기업' 선정

공유
0

기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우수기업' 선정

ESG 평가에서 자동차 및 부품 업계 최고 등급 통합 ‘A+(매우 우수)’ 획득
“미래세대와 지구환경에 기여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될 것”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신동수 기아 경영전략실장 상무(오른쪽)가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아
기아가 추구해온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이 결실을 맺었다.

기아는 3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아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경영 추진, 기업 정보공개를 통한 투명성 제고, 협력사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기업의 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2002년 설립된 한국거래소 산하 비영리 단체이자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ESG 평가 기관이다.

2003년 기업지배구조 평가를 시작으로 2011년부터는 사회책임과 환경경영이 포함된 ESG 평가를 통해 매년 지배구조 우수기업과 ESG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기아를 포함해 총 7개 기업이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기아는 자동차와 부품 업계 최고 등급인 통합 ‘A+’를 획득했다.

기아는 앞서 올 3월 이사회 산하 투명경영위원회를 확대 개편해 ESG 정책과 활동을 심의 의결하는 이사회 산하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의사 결정 체제를 강화했다.

이에 대한 결실로 기아는 이달 초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과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대외적으로 ESG 경영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성과에는 기아 전사업 부분에서 ESG 개선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여겨진다"며

"앞으로도 기후 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탄소중립 전략을 추진해 더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미래세대와 지구환경에 기여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꾸준한 활동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