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기아 '2021 R&D 협력사 테크데이' 개최

공유
0

현대차·기아 '2021 R&D 협력사 테크데이' 개최

협력사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증진하기 위한 프로그램
우수 기술 개발사 포상 및 신기술 사례 발표 등 진행… 올해로 16회째 맞아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경신 황정렬 사장, 경창산업 이동현 대표, 대동도어 임계택 사장,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 박정국 사장, 한온시스템 성민석 사장, 명화공업 문성준 사장, 카이스 김종률 대표가 사진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모빌리티(이동수단)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사 사기진작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현대차·기아는 1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롤링힐스 호텔에서 박정국 연구개발본부 부본부장 사장을 비롯한 연구소 관계자들과, 현대차·기아 협력회 오원석 회장과 6개 우수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연구개발(R&D) 협력사 테크데이'를 개최했다

올해로 16회차를 맞이한 'R&D 협력사 테크데이'는 현대차·기아가 협력사의 우수 신기술에 대한 포상과 기술교류를 통해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한 동반성장을 증진하기 위해 시행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양사는 우수 신기술, 내구품질개선상 2개 부문에 대해 연구개발에 공로가 큰 업체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해 포상을 진행했다.

우수 신기술 부문에는 '경창산업'이 ‘폴더블 페달 연구’로 대상을, '경신', '카이스', '명화공업'이 각각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내구품질개선상에는 '대동도어'가 ‘도어 개폐시 체커이음 개선’으로 최우수상을, '한온시스템'이 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양사는 2021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지친 협력사 분들의 노고와 사기진작에 앞장 설 방침이다.

박정국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 부본부장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꾸준한 노력으로 신기술 개발과 품질 강화를 지속한 협력사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기아는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동반성장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