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하이라이트▶DL이앤씨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의정부에서 돋보이는 이유

공유
0

분양하이라이트▶DL이앤씨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의정부에서 돋보이는 이유

5개동 84㎡ 단일면적 650가구…노후아파트 많고 신규공급 부족 신곡동 '기대감'

DL이앤씨가 지난 10년 간(2011~2020년) 신규 아파트 물량이 3300여 가구에 불과했던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에 최신 라이프 스타일의 아파트를 12월에 분양한다.

의정부 신곡동 산 65-3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이 주인공으로 DL이앤씨의 수요자 맞춤형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의정부에 첫 적용되는 단지다.

◇공급 규모와 설계 특성


총 650가구로 이뤄진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84㎡ 단일유형이다.

이 단지가 주목받는 이유는 이미 'e편한세상' 브랜드 2개 단지(e편한세상 신곡 파크비스타, e편한세상 신곡 포레스타뷰)가 신곡동 지역에 조성돼 주변 주택의 가치를 견인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C2 하우스의 특화설계로 전 가구남향 위주로 배치 우수한 통풍과 채광의 기대감도 높다.

C2 하우스만의 대형팬트리와 다용도실 특화설계뿐 아니라 실내의 통합 공기질 센서를 적용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각 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 실외 공기질 상태를 알려주는 웨더스테이션 DL이앤씨만의 차별화된 주거생활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다.

◇주변 생활 기반시설

DL이앤씨가 오는 12월 분양 예정인 경기도 의정부 신곡동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의 조감도. 사진=DL이앤씨이미지 확대보기
DL이앤씨가 오는 12월 분양 예정인 경기도 의정부 신곡동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의 조감도. 사진=DL이앤씨
오는 2024년 8월 입주 예정인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경 1㎞ 이내에 발곡초·중·고가 위치해 학생 자녀들의 도보 등교가 가능하다.

교통 여건도 좋단지 주변에 의정부 경전철 발곡역이 있으며, 단지 반경 1.6㎞ 내에 1호선∙의정부 경전철 환승역인 회룡역, 1호선 의정부역이 인접해 서울로 접근하기가 좋다.

특히 의정부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2027년 완공 예정)이 계획돼 있어 서울 중심권역으로 이동도 편리해 질 전망이다.

◇입지 특성


의정부 신곡동 지역의 전체 아파트 2만7868가구 중 88% 가량이 최소 10년 이상 된 노후아파트이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1~2020년 최근 10년 동안 신곡동에 공급된 아파트 가구 수는 전부 3334가구에 그쳤다.

이런 지역 환경에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분양한 ‘e편한세상 신곡 파크비스타’(추동공원 1차)와 ‘e편한세상 신곡 포레스타뷰’(추동공원 2차)가 앞서 분양에 성공하면서 e편한세상 단지의 가치와 인기가 올라가 있는 상태다.

DL이앤씨 분양관계자는 “신곡동은 새 아파트 공급이 적어 신규주택 수요가 풍부한 만큼 의정부에서 선호도가 높은 e편한세상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주택전시관은 의정부시 호원동에 위치해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