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인게임즈, 업데이트·신작 출시로 '광폭 행보'

공유
0

라인게임즈, 업데이트·신작 출시로 '광폭 행보'

'엑소스 히어로즈', '스매시 레전드'에 신규 캐릭터 등 추가
30일 스팀 출시 앞둔 '베리드 스타즈' 개발자 지스타서 발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11월 업데이트로 추가된 '엑소스 히어로즈'의 '루드'(왼쪽)과 '스매시 레전드'의 '브릭'.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가 11월 들어 서비스 중인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타 기종에 출시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앞서 라인게임즈는 우주(Oozoo, 대표 최동조)가 개발, 2019년 11월 21일 서비스를 개시한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 2주년을 맞아 시즌 5 업데이트 '더 레저렉션'을 선보였다.

신규 캐릭터 '루드', '아티팩트' 시스템을 비롯한 새로운 장비를 추가하고 전용 장비, 전투 시스템, 캐릭터 밸런스 등이 조정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25일 적용될 예정이다.

연달아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과 합작해 지난 4월 오픈한 멀티플레이어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에 신규 캐릭터 '브릭'을 추가하고 겨울 맞이 '해피 윈터 주사위 이벤트' 등을 개최하는 업데이트를 24일 공개했다.
돌격수 역할군으로 출시된 '브릭'은 아기 돼지 삼형제 중 막내라는 설정을 가진 캐릭터로, '스매시 패스 시즌9: 돼지 홀로 집에'의 15단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지스타2021 컨퍼런스서 강연을 진행하는 진승호 라인게임즈 라르고스튜디오 디렉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라인게임즈는 앞서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2021' 컨퍼런스에도 참여, '베리드 스타즈'를 맡은 진승호 라인게임즈 라르고스튜디오 디렉터가 19일 '스토리 기반 싱글 게임에서 내러티브를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어드벤처 게임 '베리드 스타즈'는 지난해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으로 출시된 콘솔 게임으로, 30일 스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진승호 디렉터는 '수일배'라는 별명으로 널리 알려진 시나리오 작가 겸 개발자로 '검은 방', '회색 도시' 등에 참여했으며 현재 라인게임즈에서 '프로젝트 하우스홀드(가칭)' 개발을 맡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프로젝트 하우스홀드' 외에도 PC·모바일 멀티플랫폼 게임 '언디셈버'와 '대항해시대 오리진', 닌텐도 스위치 출시가 확정된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등 여러 신작을 앞세워 다각도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