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FPSB, 공모전통해 일반인들의 재무 설계 인식 제고 나서

공유
0

한국FPSB, 공모전통해 일반인들의 재무 설계 인식 제고 나서

‘With U, 준비된 미래를 위해 지금 당신과 함께하는 것’ 콘텐츠 공모 당선작 발표
대상인 국제FPSB상에는 애니메이션 영상 출품한 배유미 씨 등 3인 수상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대상 수상작 애니메이션 영상 일부. 사진=한국FPSB
재무설계의 중요성을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 인증기관인 한국FPSB가 나섰다.

한국FPSB는 10월 6일 세계재무설계의 날(World Financial Planning Day)을 맞아 ‘2021년 한국FPSB 콘텐츠 공모전’ 을 열고 당선작을 선정해 13일 발표했다. 진행한 공모전의 주제는 ‘With U, 준비된 미래를 위해 지금 당신과 함께하는 것’이다.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와 방식의 작품을 공개적으로 모집하면서 일반인들로 하여금 재무 설계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을 유도했다.

대상인 국제FPSB상에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출품한 배유미 씨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인 한국FPSB상은 김종수 씨(웹툰), 우수상인 한국재무설계상은 송수진 씨(영상)가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배유미 씨는 “금융소비자로서 불안하고 복잡한 금융 시장에서 미래를 준비하려면 전문가인 CFP자격자에게 전문적 재무설계 코치가 필요하다고 느껴 출품했다”며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재무설계 시스템을 보니 상담 과정과 피드백, 제안서까지 마무리되는 과정이 투명해 고객 입장에서 재무설계를 안심하고 받을 수 있다는 신뢰를 쌓게 됐다”고 말했다.

당선작은 한국FPSB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 등 에서 볼 수 있다.

김용환 한국FPSB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일반인들에게 재무설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한국FPSB 재무설계 상담사이트의 With U에 대한 브랜드도 친숙하게 만든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FPSB는 자격자의 전문성과 윤리성 강화는 물론 CFP홍보영상 ‘툭이 VS 재무’편도 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콘텐츠 공모전을 비롯해 각종 홍보활동 결과, 자격시험 응시자도 꾸준히 늘고 있다. 올해 마지막 CFP자격시험은 이달 30일에서 31일 양 일간 치러진다. 오는 18일까지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를 한다. AFPK(재무설계사) 자격시험도 다음달 27일 예정돼 있다. 응시자는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