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M경남기업 1164가구 분양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주목받는 이유

공유
2

SM경남기업 1164가구 분양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주목받는 이유

용인 동부권개발 최대 수혜지 꼽혀...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비규제지역·광폭거실 상품성 우수 '트리플 장점'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SM경남기업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의 투시도. 자료=SM경남기업
SM경남기업이 경기도 용인 1164가구 대단지 아파트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를 오는 10월 분양공급한다.

단지 인근에 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용인국제물류 4.0유통단지 등 대형 개발호재를 끼고 있어 용인 동부권 개발사업의 최대 수혜지로 주목받아온 만큼 향후 청약 기록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곡리 147-10번지 일원 3개 블록에 조성되는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18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평행으로 총 1164가구를 선보인다.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가 주목받는 이유는 크게 3가지다.

첫째, 대형 개발호재로 용인 반도체클러스터는 SK하이닉스가 처인구 원삼면 일원 대지면적 415만여 부지에 총 사업비 122조 원을 투자해 조성하는 사업으로 반도체 생시설() 4기를 비롯품장비 협력업체 50개 이상이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처인구 고림동 일원에 지어질 '용인국제물류 4.0유통단지'는 오는 2023년 완공 목표로 개발되는 대규모 물류시설지원∙복합시설이다.
대형 개발사업 진행에 따라 종사자 인구 유입 증가로 주거 인프라 개선, 주거시설 가치 상승 기대감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위치도. 자료=SM경남기업


둘째, 희소성 높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이라는 입지 장점으로 단지가 들어서는 처인구 양지면은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돼 6개월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최대 대출비율 적용내집 마련의 좋은 기회로 받아들여진다.

셋째,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의 뛰어난 상품성이다.

단지 지상 공간은 자동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인근의 풍부한 녹지공간과 어우러진 힐링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생활공간의 혁신설계로 기둥 없는 '광폭거실' 구조를 도입해 실내공간의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고, 전 가구 맞통풍 구조채광과 환기 효율성도였다.

교통 인프라로는 단지 인근 중부대로 42번 국도를 이용해 차량이동이 수월하고, 가까운 양지IC영동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이밖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곡IC, 제2경부고속도로 원삼IC, 서울-세종간 고속도로(2024년 개통), 양평-이천간 고속도로(2026년 개통)가 차례로 예정돼 있어 광역교통 인프라환경이 앞으로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견본주택은 용인시 처인구 마평동에, 홍보관수지구 동천동, 처인구 금령로 두 곳에 자리잡고 고객맞이를 하고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