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AI 로봇 청소기 인기...매출 4배 껑충

공유
0

삼성 AI 로봇 청소기 인기...매출 4배 껑충

라이다·3D 센서·AI 사물인식 솔루션 갖춰

center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최상위 제품인 비스포크 제트 봇 AI.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최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인기를 끌어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이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라이다 센서・3D(3차원) 센서・AI 사물인식 솔루션 등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브랜드 로봇청소기 중 최상위 제품이다.

제트 봇 AI출시 이후 삼성 로봇청소기 올해 1~8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배 이상 늘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의 60%를 차지해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제트 봇 AI는 집안 구조와 가구・가전 등 장애물을 인식해 빠르게 공간을 파악해 스스로 움직인다. 또한 기존 로봇청소기가 인식하기 어려웠던 수건, 양말, 전선, 반려동물 배설물과 같은 물체나 크기가 1㎤인 작은 사물도 입체적으로 감지해 피한다.

제트 봇 AI는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장착하고 ‘제트 싸이클론’ 구조를 채택해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또한 청소가 끝난 뒤 충전기 ‘청정스테이션’으로 스스로 돌아와 배터리를 충전하고 공기압 차이를 이용한 에어펄스 기술로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운다.

제트 봇 AI의 또 다른 특징은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로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다는 점이다. 미리 설정해둔 시간과 장소에서 반려동물 일상을 녹화해 보여주는’ 일상기록’과 자율주행을 하다 반려동물을 인식하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펫 찾기’ 기능 등이 있다. 또한 반려견이 심하게 짖거나 장시간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는 등 이상행동을 하면 이를 감지해 알려준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로봇청소기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율주행 능력을 비롯해 청소 성능과 펫 케어 기능까지 갖춰 인기를 모으고 있다”면서 “앞으로 독보적인 AI 기술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여 청소기 시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