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철도공단, 몽골 철도 신호·통신시스템 사업 수주...몽골 철도시장 교두보 확보

공유
0

철도공단, 몽골 철도 신호·통신시스템 사업 수주...몽골 철도시장 교두보 확보

국가철도공단 관계자들이 24일 몽골에서 몽골 철도공사(MTZ) 관계자들 몽골 타반톨고이~준바얀 신호통신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국가철도공단 이미지 확대보기
국가철도공단 관계자들이 24일 몽골에서 몽골 철도공사(MTZ) 관계자들 몽골 타반톨고이~준바얀 신호통신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공단이 몽골 철도공사(MTZ)가 발주한 425억 원 규모의 '몽골 타반톨고이∼준바얀 신호통신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이 사업은 몽골 최대규모인 타반톨고이 광산의 석탄수송을 위해 총연장 415㎞의 단선철도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철도공단은 벽산파워와 공동으로 철도신호와 통신 시스템의 설계, 시공, 시운전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계약 체결은 독일, 중국, 러시아 등 철도 선진국과 경쟁에서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철도공단은 설명했다.

운영과 유지보수, 호환성이 중요한 신호·통신 시스템을 우리 철도 기술로 구축하게 돼 앞으로 발주되는 몽골 철도사업에도 우리 기업이 추가 진출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이후 발주되는 준바얀∼항기, 샤인샨드∼초이발산 구간 등 연결노선에 대한 추가 사업 수주를 기대한다"며 "민간기업과 상생하며 해외 철도시장에 진출하는 플랫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