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극장체인 AMC,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비트코인캐시·라이크코인으로 티켓 구매 허용

공유
1

극장체인 AMC,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비트코인캐시·라이크코인으로 티켓 구매 허용

center
이더리움 이미지. 사진=로이터
미국 영화 체인업체 AMC엔터테인먼트가 비트코인과 함께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도 영화 티켓 구매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6일(현지 시각) 투자전문매체 배런스 등 외신에 따르면 애덤 애런 AMC엔터테인먼트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도 온라인 티켓 구매나 할인권 구매에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8월 AMC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연말까지 비트코인을 영화 티켓이나 할인권 구매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날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 종류를 확대했다.
이런 호재에도 관련 암호화폐의 이더리움은 이날 코인마켓캡에서 오전 6시 현재 1.49% 떨어진 350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1.42% 하락한 4만7328 달러대에서 움직이고 있다.

한 레딧 이용자는 "이 코인 중 어떤 것도 결과적으로 포물선 운동을 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나에게 이것은 전체적으로 암호화폐의 글로벌 채택에 있어 또 다른 멋진 단계일 뿐입니다"고 말했다.

디지털 통화 ‘채굴’이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환경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도 미국의 많은 대기업이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한편 AMC 주가는 1.71% 하락한 46.0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