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바이어,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에 '엄지 척'

공유
0

미국 바이어,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에 '엄지 척'

LG 워시타워에 호평 이어져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이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를 비롯한 앞선 제품력을 바탕으로 미국 바이어들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사진= LG전자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이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를 비롯한 앞선 제품력에 힘입어 미국 바이어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미국 유력 매체 '트와이스(Twice)'가 발표한 '2021 VIP 어워드에서 총 7개 부문 최고 제품에 선정돼 최다 수상 기업에 수여하는 '슈퍼 VIP 어워드'를 2년 연속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트와이스는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VIP 어워드를 발표해 가전과 정보기술(IT) 분야 최고 제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현지 유통업계 바이어들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이 부문별 최고 제품을 직접 선정해 전문성과 신뢰성이 높다.

LG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세탁기, 공기청정기, 냉장고 등 주요 생활가전부터 TV와 모니터에 이르는 고화질 올레드 디스플레이 제품군이 고루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 워시타워 '엄지척'

특히 지난해부터 미국시장에 본격 출시된 원바디 세탁건조기 'LG 워시타워'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바탕으로 약 1년 만에 기존 드럼세탁기들을 제치고 드럼세탁기 부문 최고 제품으로 뽑혔다.

LG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만든 혁신적인 디자인에 인공지능(AI) DD세탁기와 같은 차별화된 성능을 갖췄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헬스·라이프스타일 부문 최고 제품으로 뽑혔다. 이 제품은 제품 상단 클린부스터가 강한 바람을 만들어 깨끗한 공기를 멀리 보내 더 넓은 공간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청정한다.

초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서랍형 냉장고도 컴팩트 냉장고 부문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빌트인으로 설치하는 언더카운터 타입이며 주방공간에 차별화된 가치와 품격을 뽐낸다.

이 밖에 TV와 모니터를 포함한 압도적 화질의 올레드 디스플레이도 경쟁 제품을 압도했다. LG 올레드 TV는 올레드 에보(OLED evo, 65G1)가 4K TV 부문 ▲48형 올레드 TV(48C1)가 40~57인치 부문 ▲83형 올레드 TV(83C1)가 58인치 이상 초대형 부문에서 각각 최고 제품에 선정돼 어워드 최다 수상 TV가 됐다. LG 울트라파인 올레드 프로는 컴퓨터·게이밍 모니터 부문 최고상을 받았다.

윤태봉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부사장)은 “미국 현지 바이어도 인정한 LG전자 가전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앞세워 북미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