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공간에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 오픈

공유
0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공간에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 오픈

center
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Liiv SANDBOX Arena)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Liiv SANDBOX Arena)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리브 샌드박스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 회사인 샌드박스 네트워크에서 창단한 프로게임단으로 KB국민은행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하면서 팀명을 기존 샌드박스 게이밍에서 리브 샌드박스로 변경했다.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는 코로나19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 무관중 경기로 열리면서 현장 응원이 어려운 팬들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아레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팀뿐만 아니라 리브 샌드박스의 모든 팀을 응원할 수 있는 공간이며 주 경기장, 메인홀, 대기 공간 등에서 다른 팬들과 아바타로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카트라이더 팀, 피파온라인 팀,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리프트 팀 등이 네이밍 스폰서십을 통해 리브 샌드박스의 명칭으로 활약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아레나 오픈을 기념해 센스있는 응원 인증샷을 필수해시태그(#리브샌드박스아레나)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를 통해 팬들에게 가상 현실 세계의 경험 가치를 제공하고 팬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