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은행, 개인 온라인 중고차 경매 지원...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 출시

공유
0

하나은행, 개인 온라인 중고차 경매 지원...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이 개인간 중고차 경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은행이 개인간 중고차 경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개인이 온라인 경매를 통해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하나은행은 기존 원더카 직거래 서비스에 이어 국내 최초로 개인이 온라인 경매를 통해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는 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 하나은행과 자동차 경매 전문기업 ㈜카옥션이 제휴해 국내 최초로 개인이 온라인 경매를 통해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한 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인이 경매 입찰 참여, 경매로 내차 팔기 등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이용 할 수 있고 모든 경매 차량은 전문가의 진단과 검사를 받은 검증된 차량으로 안심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인도 경매에 참여해 중고차를 저렴하게 매매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하나은행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원더카 직거래 관련 퀴즈를 맞히는 ‘도전 500만 하나머니’ 이벤트를 연다.

또한 하나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서 실시간 방송 ‘원더카 옥션 라이브 쇼’도 방영한다. 오는 27일 오후 7시에 방송되며 고객들은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보면서 차량에 대한 설명과 경매 절차 등을 안내받고 중고차 경매에 입찰할 수 있다.

하나은행 Borrowing본부 관계자는 “자동차 생활 영역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 하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함에 따라 모바일 앱 하나원큐가 생활금융플랫폼으로서 역할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자동차 구매와 라이브 방송을 연계하는 시도를 통해 소통과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친화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