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행동주의 투자자 넬슨 펠츠, P&G 이사회서 물러난다

공유
0

행동주의 투자자 넬슨 펠츠, P&G 이사회서 물러난다

center
트라이언펀드매니지먼트(Trian Fund Management) 최고경영자(CEO) 넬슨 펠츠(Nelson Peltz). 사진=P&G
글로벌 소비재 회사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P&G)은 주주행동주의 투자자 넬슨 펠츠(Nelson Peltz)이 올해 말 이사회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주주행동주의 투자자는 회사 내에 중대한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이사회의 의결권을 확보하려고 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한다.

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트라이언펀드매니지먼트(Trian Fund Management) 최고경영자(CEO) 넬슨 펠츠가 P&G를 떠난다고 보도했다.

행동주의 투자자들은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거나 주주환원 정책이 부족한 기업을 목표로 삼는다.
목표로 삼은 기업 지분을 얻은 뒤 의결권을 확보하고, 이사회나 경영에 직접 참여한다.

지난 2018년 P&G는 사상 최대 규모인 수개월간의 치열한 싸움 끝에 트라이언펀드매니지먼트의 설립자를 이사회에 선임했다.

공격적인 기업사냥꾼으로 불리는 펠츠는 회사의 해체와 심지어 신시내티(Cincinnati) 본사로부터의 전환을 주장해 왔다.

트라이언은 2017년부터 P&G 지분 일부를 매각했다.

펠츠는 5일 성명을 통해 "P&G는 2017년 이후 모든 이해당사자(stakeholders)들에게 엄청난 가치를 창출했다"고 말했다.

P&G의 대표 브랜드로는 질레트, 타이드, 팸퍼스, 페브리지, 헤드앤숄더스, 오랄 비 등이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