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자 코리아, 패트릭 스토리 신임 사장 선임

공유
0

비자 코리아, 패트릭 스토리 신임 사장 선임

패트릭 스토리 비자 코리아 사장. 사진=비자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패트릭 스토리 비자 코리아 사장. 사진=비자 코리아
비자 코리아는 패트릭 윤 사장의 후임으로 패트릭 스토리 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패트릭 스토리 사장은 최근까지 비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컨설팅·애널리틱스 총괄대표를 맡았으며 이달 1일자로 비자의 한국·몽골 시장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사장 역할을 수행한다.
패트릭 스토리 사장은 1996년 비자 입사 이래 글로벌·각 지역 리스크 관리, 운영, 영업 등 다양한 부서에서 재직하며 비자의 주요 글로벌 고객들과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그는 소비자 금융, 결제, 정보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아왔으며 최근까지는 비자의 가맹점과 금융기관 고객들에게 결제 시장의 변화에 맞춘 사업 확장을 위한 인사이트와 종합적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컨설팅·애널리틱스 사업부의 총괄을 역임했다.

패트릭 스토리 사장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와 금융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크리스 클락 비자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패트릭 스토리 신임 사장은 비자에서 20년 넘게 근무하며 쌓아온 경력과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비자와 결제 시장 전반에 대해 누구보다 깊은 이해도를 갖추고 있다”며 “결제 시장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국내 카드업계와 금융업계의 동반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