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풀무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손잡고 ESG경영 앞장선다

공유
0

풀무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손잡고 ESG경영 앞장선다

친환경 식품 패키지 개발 위해 업무협약 체결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김상구 풀무원기술원 식품안전실 실장, 이상윤 풀무원기술원 원장, 이낙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장, 심진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 기술센터 센터장이 27일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풀무원
식품업체 풀무원이 국내 패키지 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국가기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하 기술연구원)과 손잡고 친환경 혁신 식품 패키지(포장) 개발에 나선다.

풀무원은 기술연구원와 식품산업의 탄소중립·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본격화하기 위해 친환경 녹색 포장 기술 기반으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품 패키지 개발과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탄소중립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뜻한다.

양측은 혁신적인 식품 패키징 개발과 친환경 패키징 연구·개발(R&D), 지속 가능한 패키징 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들은 식품 패키징과 온라인 물류 분야 공동 연구 개발 발굴과 과제 수행을 비롯해 △신소재, 신기술, 새 디자인을 활용한 혁신 제품 개발 △식품 친환경 패키징 기술·제품 개발 △식품 패키징 기술, 정보, 트렌드, 네트워크 공유 등을 실천하기로 했다.

풀무원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친환경 패키지 개발 뿐만 아니라 온라인 유통에 최적화된 친환경 혁신 패키징 소재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풀무원은 2022년까지 풀무원에서 생산·판매하는 모든 제품에 100% 재활용 우수 포장재를 적용할 방침이다.

이상윤 풀무원기술원 원장은 “양측이 친환경 혁신 패키지 개발에 협력해 식품 산업 발전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환경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계속 선보여 탄소중립과 ESG 경영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