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스포츠에 신작 예고까지...글로벌 행보 이어가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공유
0

이스포츠에 신작 예고까지...글로벌 행보 이어가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8개 팀 참가하는 e스포츠 대회 'PWS 동아시아 페이즈 2' 21일 개최
모바일 신작 '뉴스테이트' 신규 티저 영상 공개...사전 예약 2000만 명 돌파

'펍지 위클리 시리즈: 동아시아' 공식 로고. 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펍지 위클리 시리즈: 동아시아' 공식 로고. 사진=크래프톤
코스피 8월 상장을 노리고 있는 크래프톤이 글로벌 시장에서 자사 대표 IP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앞세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크래프톤 산하 펍지 스튜디오가 주관하는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동아시아 페이즈2'가 21일 개최를 앞두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는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2018년부터 2년간 진행된 '펍지 코리아 리그'가 폐지된 후 한국 자체 리그가 1년 동안 없었으나, 올해 동아시아 팀들을 통합한 '펍지 위클리 시리즈: 동아시아'를 신설했다.

'PWS 동아시아 페이즈2' 참가자는 총 28개 팀으로 한국 14팀, 일본·대만·홍콩·마카오 13팀에 더해 e스포츠 불모지 몽골에서 'Renewal' 팀이 새로 참전해 주목을 받고 있다.
총 상금 규모 2억 2500만원인 이번 대회는 21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박상현, 채민준 등 캐스터 4인과 김동준, 신정민 등 해설위원 5인이 중계진으로 참여한다.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티저 영상 이미지. 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티저 영상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아울러 펍지 스튜디오는 모바일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의 신규 티저 영상을 9일 공개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글로벌 사전 예약을 받고 있는 뉴 스테이트는 지난달 17일 사전 예약 1700만 명을 넘어선 데 이어 이날 2000만 명을 돌파했다.

크래프톤은 다음달 애플 앱스토에서도 사전 예약을 받는 한편 올해 안에 뉴 스테이트를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펍지 스튜디오 관계자는 "배틀그라운드만의 정교하고 현실감 있는 총격전은 물론, 최첨단 렌더링 기술을 바탕으로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그래픽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