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스토아, 라이브커머스 론칭…고객 소통 강화

공유
0

SK스토아, 라이브커머스 론칭…고객 소통 강화

실시간 퀴즈, 혜택 받기 기능 적용, 동시 송출로 차별화

 SK스토아 19일 쇼핑라이브가 론칭한다. 사진=SK스토아이미지 확대보기
SK스토아 19일 쇼핑라이브가 론칭한다. 사진=SK스토아
SK스토아는 19일 자사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SK스토아는 11번가, 오케이캐시백, 네이버, 그립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해왔다. TV방송과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 SBS미디어커머스 연계 상품 판매, 인플루언서와 연예인을 활용한 이색 콘텐츠 제작 등 플랫폼과 상품 특성에 맞는 최적의 조합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이런 노력 끝에 론칭한 SK스토아 쇼핑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 후발 주자인 만큼 운영 방식(동시 송출), 고객과 실시간 소통, 상품 차별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모든 방송은 SK스토아몰 뿐만 아니라 11번가나 오케이캐시백 등 다른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도록 동시 송출로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은 오케이캐시백, 매주 목요일은 11번가와 라이브커머스 방송 동시 송출을 시작한다.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살려 기본 채팅 외에도 실시간 퀴즈 기능과 방송 중 혜택 바로 받기 등 다양한 기능과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

SK스토아는 SK스토아 쇼핑라이브 그랜드 론칭을 기념해 19일 하루 총 3번의 방송을 진행한다. 오후 5시 라인바싸 탄산수 판매 방송을 시작으로 저녁 7시에는 구찌 등 명품 잡화를, 저녁 9시에는 위니아 에어컨을 판매한다.

또, SK스토아는 오는 31일까지 쇼핑라이브 구독을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한다. 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5월 한 달 동안, 추첨을 통해(방송당 5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양균 SK스토아 DT그룹장은 "녹화방송만 가능한 T커머스 영역에서 벗어나 'SK스토아 쇼핑라이브'에서 그간 쌓아온 방송 역량을 유감없이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SKT ICT 패밀리와 스튜디오S 등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콘텐츠와 단독 상품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 기반의 라이브커머스 차별화로 SK스토아만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