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공유
0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center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이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문진섭 조합장이 ‘제20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기념일로 제정, 운영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원유 안전관리 시스템 강화를 통한 우유 및 유제품 안전성 확보에 기여 ▲전공장 HACCP 및 FSSC22000 인증 ▲위생점검, 컨설팅을 통한 협력업체 품질향상 및 안전의식 확산 ▲지속가능한 낙농산업 기반구축을 위한 지도사업 전개 ▲원유의 위생등급 품질수준 향상에 기여한 점 등을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문진섭 조합장은 “제20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그간 지속해온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첨단 장비와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혁신적인 식품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유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21년 선포된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유업계 최초로 'ESG위원회'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ESG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