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폭스콘, 세계적 반도체기업 매크로닉스 6인치 팹 인수 추진

공유
1

폭스콘, 세계적 반도체기업 매크로닉스 6인치 팹 인수 추진

center
류양웨이 폭스콘 회장. 사진=로이터
세계 최대 전자기기 위탁생산업체이자 애플 아이폰을 조립하는 대만의 폭스콘이 세계적인 플래시 메모리 반도체업체인 대만의 매크로닉스인터내셔널의 공장을 인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20일(이하 현지시간) 닛케이 등 외신에 따르면 류양웨이 폭스콘 회장은 이날 대만 타이페이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기차에 적용되는 반도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폭스콘의 전기차 관련 사업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우리는 매크로닉스의 6인치 웨이퍼 팹을 인수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폭스콘이 인수에 나선 이 웨이퍼 팹은 대만 북부 신주에 위치해 있다. 웨이퍼는 반도체 집적회로의 핵심재료에 속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규격으로는 12인치와 8인치가 많고 6인치 이하는 흔치 않다.

매크로닉스는 미국 애플, 일본의 닌텐도 및 소니 등에 플래시 메모리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이다. 특히 최근 전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을 있는 차량용 반도체에 속하는 NOR 플래시 메모리 세계 1위 업체다.

닛케이는 “매크로닉스의 6인치 팹은 업계 선두업체 삼성전자나 TSMC에 비해서는 기술 수준이 떨어지지만 고전류 출력을 위한 드라이버 IC와 파워칩 반도체 등 현재 전세계적으로 부족 사태를 빚고 있는 차량용 반도체를 폭넓게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류양웨이 회장은 말레이시아 파운드리업체 실테라의 6인치 팹이나 8인치 팹을 인수하는 방안도 아울러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