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용카드사, 스타트업과 협업 확대..."신성장동력 발굴"

공유
0

신용카드사, 스타트업과 협업 확대..."신성장동력 발굴"

center
신용카드사들이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신용카드사들이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카드시장의 포화로 새로운 수익원이 필요한 카드사와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력이 부족한 스타트업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오는 19일까지 '신한Day(신한데이)' 행사를 연다.

신한카드는 다양한 업종의 스타트업과 공동 이벤트를 준비했다. 신선한 꽃을 정기구독할 수 있는 '어니스트플라워(HONEST FLOWER)'와 면도기 구독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즐리(WISELY)'가 행사에 참여한다.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어니스트플라워에서 1만 원 이상 이용시 10% 할인(최대 5000원), 와이즐리에서는 8000원 이상 이용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앞서 신한카드는 비대면 매장 업무관리 서비스 스타트업인 알바체크와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해당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 협업 모델을 발굴하고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장기적인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롯데카드는 총 20억 원을 투자해 '롯데엑셀러레이터'를 운영하며 스타트업들을 키우는 중이다.

투자 이후에도 롯데엑셀러레이터를 통해 선발된 업체와 공동 마케팅으로 고객가치를 높이는데 열중하고 있다.

또 최근 금융 스타트업 뱅크샐러드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빨대카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 카드는 지난해 뱅크샐러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지출한 커피, 배달앱, 스트리밍, 편의점 등 TOP5 카테고리 영역에 집중해 일상생활에서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을 모은 것이 특징이다. 빨대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뱅크샐러드 앱에서 '실시간 혜택 코칭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한카드와 롯데카드는 금융 솔루션 핀테크 기업 고위드와 손잡고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인 '고위드카드'를 내놨다.

이 카드는 고위드의 실시간 금융 정보를 기반으로 우량 스타트업에게 법인카드를 발급해주고, 온라인 비대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스타트업 법인카드시장 선점 효과를 얻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