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설업계NEWS▶‘래미안’ 아파트 주거 만족도 1위, GS건설 ‘자이우수중개멤버’ 도입

공유
0

건설업계NEWS▶‘래미안’ 아파트 주거 만족도 1위, GS건설 ‘자이우수중개멤버’ 도입

한국부동산원, '포용적 사회혁신' 비전 선포

center
◇ 부동산114 “아파트 주거 만족도 1위 삼성 래미안”

center
주요 아파트 브랜드, 부문별 거주가치 응답 현황. 자료=부동산114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주거 만족도가 높은 아파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13일 부동산114와 한국리서치가 지난 달 15일부터 29일까지 수도권에 거주하는 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주거 만족도’ 설문을 공동 조사한 결과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최선호와 투자가치, 시공품질 등 전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부문별 주거 만족도를 살펴보면 A/S 하자보수 부문에서의 래미안 응답 비중이 43.3%를 나타내며 2위와의 격차가 3배 가량 벌어졌다. 또한 투자가치나 시공품질, 조경, IoT 첨단상품 등 아파트의 거주 가치를 좌우하는 다양한 척도에서 소비자의 30~39% 비중이 래미안을 선택했다.

분양·입주에 대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를 별도 문답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3명은 래미안 브랜드를 가장 높게 평가했다.

이번 ‘아파트 브랜드 주거 만족도’ 설문조사의 오차 범위는 95% 신뢰수준에 ±2.0%포인트다.

◇ GS건설, 공인중개사 대상 ‘자이우수중개멤버’ 협력 강화

center
경기 광주시의 한 자이우수중개멤버십 공인중개사무소 대표가 현판을 전달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GS건설

GS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건설사·공인중개사간 상생 협력 방안인 ‘자이우수중개멤버’를 강화한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GS건설이 만든 전문 부동산 채널이다. GS건설은 카카오톡 채널에 자이우수중개멤버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채널은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자이 분양 아파트에 대한 청약 정보(일정·입지·프리미엄 등)와 주택가격동향 데이터, 부동산 정책·세법 관련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GS건설은 이달 말 분양 예정인 ‘오포자이 디 오브’의 견본주택 개관에 맞춰 협력 멤버십 공인중개사무소 입구에 자이우수중개멤버 현판을 부착했다.

◇ 부동산원, 청렴·공정사회 실천 결의대회 개최

center
한국부동산원 CI. 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이 새로운 출발을 위한 사회적가치 비전선포식과 청렴‧공정사회 실천 결의대회를 지난 12일 가졌다.

부동산원은 사회적가치 비전을 '포용적 사회혁신을 선도하는 한국부동산원'으로 정하고, 기관의 임원 및 본부장, 실·처·지사장이 참석하는 경영성과점검회의에서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부동산원은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경영 기반 조성 ▲친환경‧녹색성장을 위한 인프라 확대 ▲사회혁신과 지역상생에 기반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PSP(Public Social Partnership)을 통한 포용‧연대‧협력 강화 등 4대 전략목표와 10대 전략과제 및 11개 세부실행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청렴‧공정사회 실천 결의대회는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주요 결의 사항으로 ▲공직사회 부패 예방 및 청렴한 문화 조성 ▲금품․향응수수 및 부정청탁 금지 ▲직무관련 정보를 이용한 사익추구 및 투자를 돕는 행위 금지 ▲회사 예산과 자산의 부당한 사용 금지 ▲ 갑질, 부당한 업무지시, 연고관계에 따른 업무처리 금지 등을 채택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