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궐선거 지상파 3사 출구조사…국민의힘 오세훈·박형준 압승 예측

글로벌이코노믹

보궐선거 지상파 3사 출구조사…국민의힘 오세훈·박형준 압승 예측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4·7 보궐선거 투표가 7일 오후 8시로 종료된 가운데, KBS·MBC·SBS 지상파 방송 3사가 출구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시장 선거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59.0%의 득표를 획득해 37.7%에 그칠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를 상대로 압승을 거둘 것으로 예측됐다. 오 후보와 박 후보의 득표율 차이는 21.3%p다.

부산시장 선거에서도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가 64%를, 민주당 김영춘 후보가 33%를 각각 득표할 것으로 예측됐다. 두 후보 간의 격차는 31%p다.

이번 출구조사는 KBS·MBC·SBS 등 지상파 3사로 구성된 한국방송협회 산하 방송사공동예측조사위원회(KEP)가 입소스주식회사·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한국리서치 등 3개 조사기관에 의뢰해 선거 당일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됐다.
응답자는 투표를 하고 나온 매 5번째 투표자를 같은 간격으로 추출했으며, 사전투표는 제외된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