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 모바일 ‘크루세이더퀘스트’,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500만 돌파

공유
0

NHN 모바일 ‘크루세이더퀘스트’,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500만 돌파

center
NHN은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500만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NHN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초창기 콘솔 게임을 연상케 하는 픽셀 아트 그래픽과 ‘3-매치’ 방식의 특징을 지닌 NHN의 대표 모바일 게임 중 하나다.

지난 2014년 11월 첫 선을 보인 이후 1년 4개월 만에 누적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글로벌 흥행작으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이번 2500만 다운로드 중 해외 비중은 약 74%로, 전 세계적인 ‘크루세이더퀘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한 것으로 회사는 평가하고 있다.
한국,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는 물론 미주, 러시아, 남미 등 다양한 지역에서 고르게 다운로드 됐다. ‘크루세이더퀘스트’가 글로벌 IP와의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해왔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고블린 슬레이어, 길티기어, RWBY, 방패용사 성공담 등 유명 판권을 게임 아이템과 캐릭터에 적용하여,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사하고자 노력해왔다.

NHN은 이번 ‘25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랜덤으로 용사를 획득할 수 있는 ‘황금계약서’를 매일 10개씩 총 100개를 지급하며, 일정 퀘스트 완료 시 고대의 서, 6성 챔피언 해금 용사선택권, 각인석 획득권을 전체 유저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빌드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신규 토벌 스테이지와 함께 자동 전투 기능을 새롭게 선보여 짜릿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NHN 정중재 코어게임사업실 수석은 “6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크루세이더퀘스트’에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2500만 유저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의 성원과 사랑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