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대, 콩고 사회보장‧복지분야 공무원 역량강화 2021 코이카 글로벌 연수기관 선정

공유
0

신한대, 콩고 사회보장‧복지분야 공무원 역량강화 2021 코이카 글로벌 연수기관 선정

center
2021 코이카 글로벌 연수기관으로 선정된 신한대.
신한대(총장 강성종)는 2일 개발도상국의 공공 및 민간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2021년도 코이카(KOICA) 글로벌 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이카 글로벌연수사업은 한국의 경험을 공유해 개도국의 경제사회개발에 필수적인 인적자원개발과 제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에는 비대면 온라인 연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한대는 이번 연수사업으로 콩고민주공화국의 사회보장 및 복지분야 공무원 역량강화 과정을 운영, 콩고 사회보장제도 개선과 이행에 따른 빈곤감소 및 삶의 질 향상(중장기)에 기여할 예정이다.

사업책임자인 임원선교수(사회복지학과)는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콩고 사회보장제도 개선과 이행에 따른 빈곤감소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대는 지난해 KOICA 글로벌 연수기관으로 선정돼 아제르바이잔 여성관련 부처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별 선호에 따른 낙태 예방정책 온라인 연수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올해 하반기에 중간관리자 대상 2차 온라인 연수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