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모빌리티, ‘2021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 개최

공유
0

카카오모빌리티, ‘2021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 개최

[사진=카카오모빌리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자사 소속 택시 브랜드의 우수 기사들에 대한 수상식을 진행한다. 택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 기사들에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운송사업자인 KM솔루션 및 DGT모빌리티와 공동 주관으로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의 브랜드 택시에 참여하고 있는 크루들을 위한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루’는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기사회원이다.
이날 오후 4시에 개최될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는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 브랜드 택시 운행에 참여하고 있는 크루 1만7000여명 중 상위 그룹인 마스터 지위를 3개월 동안 유지한 크루 중 최상위 100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 기준은 마스터 그룹에 속한 크루 중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월까지 3개월 동안 마스터 그룹 유지 여부, 승객 평점 평균 4.8 이상, ‘이 기사님 다시 만나기' 평가, 최소평가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으며, 점수가 가장 높은 순이다. 선정된 100명에게는 마스터 크루를 상징하는 14k 금뱃지, 백화점 상품권 등 5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는 승객의 탑승 평가에 따라 ▲독려가 필요한 ‘화이팅' 그룹 ▲품질 향상이 더욱 기대되는 ‘나이스' 그룹 ▲최상의 평가를 받는 ‘마스터' 그룹으로 구분해 크루들의 동기부여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현장 시상식이 아닌 ‘보이는 라디오' 형태의 이색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카카오 TV로 생중계 될 예정이며, 방송인 김인석씨가 진행한다.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수상자 중에서도 제한된 인원만 초청하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 택시사업부 신동훈 상무는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은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들의 적극적 참여와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더 많은 크루들이 마스터 그룹에 진입해 수상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마스터 어워즈도 연간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