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운송사업자인 KM솔루션 및 DGT모빌리티와 공동 주관으로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의 브랜드 택시에 참여하고 있는 크루들을 위한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루’는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기사회원이다.
이날 오후 4시에 개최될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는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 브랜드 택시 운행에 참여하고 있는 크루 1만7000여명 중 상위 그룹인 마스터 지위를 3개월 동안 유지한 크루 중 최상위 100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는 승객의 탑승 평가에 따라 ▲독려가 필요한 ‘화이팅' 그룹 ▲품질 향상이 더욱 기대되는 ‘나이스' 그룹 ▲최상의 평가를 받는 ‘마스터' 그룹으로 구분해 크루들의 동기부여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현장 시상식이 아닌 ‘보이는 라디오' 형태의 이색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카카오 TV로 생중계 될 예정이며, 방송인 김인석씨가 진행한다.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수상자 중에서도 제한된 인원만 초청하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 택시사업부 신동훈 상무는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은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들의 적극적 참여와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더 많은 크루들이 마스터 그룹에 진입해 수상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마스터 어워즈도 연간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