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하이라이트▶ 포스코건설 '더샵 거제디클리브' 세련미와 스마트기술의 '앙상블'

공유
0

분양하이라이트▶ 포스코건설 '더샵 거제디클리브' 세련미와 스마트기술의 '앙상블'

전용면적 74~98㎡ 1288가구 3월 분양...삼성重·대우조선 공유생활권, KTX 거제역 후보지 '개발 호재'

포스코건설이 경남 거제에 1288가구 단지 '더샵 거제디클리브’를 오는 3월 분양한다.

'더샵 거제디클리브'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의 프리미엄 외관 디자인에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만의 주택 스마트기술이 어우러진 특화설계로 거제와 인근 지역의 수요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공급가구 수


거제시 상동동 76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거제디클리브'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5층 13개 동의 전용면적 74~98㎡ 1288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타입 별 공급 가구 수는 ▲74㎡ 263가구 ▲84㎡ 955가구 ▲98㎡ 70가구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0월로 예정돼 있다.

디클리브(DICLIVE)는 'Different Class we Live in'이란 단어의 각 단어 머릿글자를 합성한 단어로 ‘차원이 다른 주거공간’이라는 뜻이다.

포스코건설은 거제의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된 '더샵' 브랜드만의 아파트를 제공함으로써 '더샵 거제디클리브'를 거제의 랜드마크 주거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이다.

견본주택은 상동동 201-1번지(상동5길 37)에 조성 중이다.

◆ 주변 주거환경


단지가 위치한 거제 상동동은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공유생활권역으로 다양한 생활·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하나로마트를 비롯해 대형병원·CGV 영화관, 고현버스터미널 등이 가까이에 자리잡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내년 신설될 예정이며, 고현중·상문고와도 인접해 교육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포스코건설이 3월 분양하는 '더샵 거제디클리브'의 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건설이 3월 분양하는 '더샵 거제디클리브'의 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 개발 호재


상동동이 남부내륙철도 KTX 거제역 신설 후보지로 꼽히고 있어 확정될 경우 많은 부가가치 혜택을 동반할 것으로 기대된다.

◆ 단지 설계 특징


전 가구가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설계돼 있어 조망권과 쾌적함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3베이, 4베이, 5베이, 2면 개방형, 3면 개방형 등 다양한 '혁신 평면' 설계로 수요자에게 다양한 가구 선택의 기회를 부여한다.

단지 외관은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와 더샵이 협업해 개발한 ‘코랄리나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세련미를 제공한다.

단지의 상징이자 자부심이 될 문주(정문 기둥)도 멘디니의 통일된 디자인이 적용돼 멀리서도 한눈에 ''더샵 거제디클리브'만의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확인시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포스코건설 '더샵 거제디클리브'의 광역 위치도. 사진=포스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건설 '더샵 거제디클리브'의 광역 위치도. 사진=포스코건설


◆ 입주민 편의 시설
또한, 포스코건설만의 주택분야 스마트기술 ‘아이큐텍(AiQ TECH)’을 접목해 '똑똑한 아파트'를 지향한다.

아이큐텍은 인공지능(AI)에 지능지수(IQ), 감성지수(EQ)가 더해져 입주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더욱 안전하게, 더 건강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더샵의 홈케어시스템 AiQ Home 앱을 통해 조명·난방·가스·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스마트폰앱·월패드를 통해 승강기를 미리 호출할 수 있고, 외출 시 일괄 소등이 가능하다.

등록된 입주민 차량의 주차 위치는 월패드·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고, 방문 차량도 사전에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더샵만의 안전한 '키즈존' 시스템으로 단지 내 스쿨존에 차량 진입시 경고등·경고음이 울리고,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최고 성능의 빌트인 청정환기 시스템 '더샵 클린에어시스템'을 적용해 오염된 공기를 4단계로 정화시키며 살균기능도 더해졌다.

공기가 들어오는 통로인 덕트에는 항균 기능의 황토성분이 포함돼 있어 내부 세균번식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이밖에 포스코ICT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AI) 안면인식 모델을 적용한 ‘안면인식 로비폰’을 포함해 바이러스 99% 차단의 ‘엘리베이터 UV-C 살균조명’, 아파트 단지 곳곳에 설치되는 ‘공기측정 LED신호등’ 등도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미세먼지 저감 기능의 ‘쿨미스트 산책로’와 넓은 잔디광장 ‘더샵필드’, ‘미러가든’, ‘산수정원’ 등 자연친화 공간은 입주민의 건강과 정서를 동시에 지켜준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