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호건설 대구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270가구 일반분양

공유
0

금호건설 대구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270가구 일반분양

6개동 전용 59~84㎡ 총 433가구 공급...지하철 도보 이용 역세권, 신천개발 개발호재

사진=금호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금호건설
금호건설이 이달에 대구시 남구 이천동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천동 281-1번지 배나무골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선보이는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는 지하 2층, 최고 지상 28층의 6개 동에 전용면적 59~84㎡ 433가구로 조성된다. 전체 가구 중 27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가구 수는 전용면적별로 ▲59㎡A 73가구 ▲59㎡B 4가구 ▲73㎡ 104가구 ▲74㎡ 78가구 ▲84㎡ 11가구이다.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구지하철 3호선 대봉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단지 주변으로 어린이집을 비롯해 유치원·대봉초·대구중을 비롯해 대구고·경북여고·경북대사대부고·대구교대 등이 밀집해 교육친화 입지를 자랑한다.

생활 인프라로는 대백프라자·현대백화점·홈플러스·경북대병원·영남대의료원이 가까이 있으며, 대구 최대 번화가인 동성로의 인프라도 공유 가능하다.

개발 호재로는 신천의 생태복원과 역사·문화 관광자원화를 목표로 오는 2025년까지 진행되는 '신천개발 프로젝트'를 꼽을 수 있다.

‘신천 생태유량 공급사업’, ‘신천 녹도 조성 사업’ 등 핵심 사업이 현재 진행 중으로 완료되면 대구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는 대부분의 가구가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다.

가변형 벽체(일부 세대)를 설치해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선택이 가능하며, 팬트리도 유상옵션으로 제공한다.

단지 중앙부에는 광장 역할을 하는 레인보우가든이, 단지 곳곳에 쌈지쉼터 5곳이 설치된다. 커뮤니티 시설로 맘스스테이션·어린이집·경로당·피트니스센터·어린이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중구 달구벌대로 2213에 위치해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