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新가전 3총사' 주방풍경 바꿨다

공유
0

LG전자 '新가전 3총사' 주방풍경 바꿨다

식기세척기·전기레인지·광파오븐 등 주방 가전 매출 최대 3배 늘어

LG전자 모델들이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와 광파오븐,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모델들이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와 광파오븐,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광파오븐 등 '주방 가전 3총사'에 힘입어 매출이 최대 3배 가량 늘어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설 명절 연휴(2월11~14일)를 앞두고 주방 신가전 판촉행사를 펼쳐 매출 증가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LG전자는 25일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지난해 매출이 2019년에 비해 3배 가까이 늘었고 지난해 디오스 전기레인지 매출도 2019년 대비 약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세척력, 위생, 편의성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LG전자에 따르면 부산대학교 이지현 감각과학연구실 교수팀이 이 제품 세척력이 실험한 결과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난 점을 입증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이 노로바이러스 등 식중독 원인균을 포함해 세균과 바이러스 총 13종을 99.999% 제거하는 살균 성능을 갖춘 점을 여러 전문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았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플러그 타입의 단일 화구 기준 3300와트(W)로 국내 최고 화력 수준이다. 'LG 디오스 광파오븐'의 차별화된 인공지능(AI) 쿡 기능은 제품과 연동된 스마트폰 LG 씽큐 앱의 카메라로 CJ, 풀무원, 동원의 간편식 63종에 있는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광파오븐이 최적의 조리법을 자동으로 찾아준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주방 신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전기레인지와 광파오븐을 구입하면 각각 최대 10만원과 8만원 상당 캐시백을 준다.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3개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 구매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 상당의 멤버십 포인트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차별화된 편리함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계속 선보여 고객들이 LG 주방 신가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