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Y톡톡] 美 태양광주 ‘뜨끈 뜨끈’ 선파워 17% 폭등… 한화솔루션·OCI는?

공유
12

[NY톡톡] 美 태양광주 ‘뜨끈 뜨끈’ 선파워 17% 폭등… 한화솔루션·OCI는?

선파워 제조공장 모습. 사진=로이터
선파워 제조공장 모습. 사진=로이터
바이든 시대 최대 수혜주로 꼽히는 태양광 관련주들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월가에서는 주택용 태양광 업체는 물론 신재생에너지와 전기차 등 친환경 테마주까지 열기가 퍼질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21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선파워, 선런, 솔라엣지 등 태양광 관련주들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선파워는 17.37%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고 선노바, 선런도 각가 6~7%대 급등세를 보였다.

모건스탠리가 투자등급 ‘비중확대’를 제시한 솔라엣지는 6.58% 치솟았다. 모건스탠리는 ‘태양은 계속 빛난다’라는 보고서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태양광 시장에서 솔라엣지가 지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앞서 JP모건은 지난해 12월 선런과 선노바를 유망한 주식으로 지목하면서 대체 에너지 산업이 초기 단계에 있다며 대폭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밝혔다.

JP모건은 바이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재생 에너지 생산 비용 감소를 주가 상승의 촉매제로 꼽으면서 선런과 선노바의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에너지 관리 솔루션 제공 업체 인페이즈도 6.61% 상승한 212.5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골드만삭스는 지난 4일 인페이즈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하고 목표가를 232달러로 제시했다. 주택용 마이크로 인버터 시장 점유율이 계속 늘고 있는 점과 배터리 등 신제품의 성장세, 해외 시장 개척 등을 상승 요인으로 꼽았다.

국내에서도 ‘바이든 효과’는 뜨겁다.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는 최근 한 달 사이(12월18일~1월20일) 급등했다. SK이노베이션 주가는 45%나 치솟았다.
태양광 관련주 OCI는 같은 기간 36% 올랐고, 한화솔루션은 23%, 현대에너지솔루션과 KCC도 각각 7%, 6% 올랐다.

태양광 관련주들이 이처럼 강세를 보이는 것은 바이든 행정부가 친환경 정책을 본격화할 것이란 기대감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후보 시절부터 당선 후 향후 4년간 청정 에너지·인프라에 2조 달러 투자 등 친환경 정책 추진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었다.

선파워 일간차트.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선파워 일간차트.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