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제공 유통사업자로 이마트24 참여

공유
0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제공 유통사업자로 이마트24 참여

편의점, 백화점 등 가맹점에서 현금과 상품권 거래 후 남은 거스름돈을 현금카드(모바일, 실물 포함)를 이용해 고객의 은행 계좌에 즉시 입금할 수 있다. 사진=한국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편의점, 백화점 등 가맹점에서 현금과 상품권 거래 후 남은 거스름돈을 현금카드(모바일, 실물 포함)를 이용해 고객의 은행 계좌에 즉시 입금할 수 있다. 사진=한국은행
한국은행이 추진 중인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에 이마트24도 참여한다.

한은은 14일부터 이마트24 전국 5,00개 매장에서 대고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사업자는 한국미니스톱(전국 2570개 점포), 현대백화점(전국 15개 백화점과 8개 아웃렛)을 포함해 3개로 확대된다.

현재 15개 금융기관(농협‧SC제일‧우리‧신한‧기업‧국민‧수협‧전북‧대구‧경남‧부산‧제주‧광주은행, 농‧수협중앙회)이 발급한 현금카드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오는 2월 말까지 하나‧산업은행도 참여할 예정이다.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는 편의점, 백화점 등 가맹점에서 현금과 상품권 거래 후 남은 거스름돈을 현금카드(모바일, 실물 포함)를 이용해 고객의 은행 계좌에 즉시 입금. 은행간 업무처리를 위한 전산시스템(현금카드 공동망) 운영은 금융결제원이 담당한다.

한은은 “앞으로도 현금을 사용하는 국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면서 참여 유통사업자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