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조원태호(號), 승객이 꼽은 '세계 최고 항공사' 로 우뚝

공유
0

대한항공 조원태호(號), 승객이 꼽은 '세계 최고 항공사' 로 우뚝

APEX 항공사 평가서 최고 등급 '5성급' 인증
좌석·서비스·기내식 등 두루 높은 점수 받아

left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사진=한진그룹
조원태 회장이 이끄는 대한항공이 승객이 뽑은 '세계 최고 항공사'로 우뚝 섰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항공업계 세계적 비영리 단체 에이펙스(APEX·항공여객서비스협회)를 인용해 대한항공이 주관 항공사 등급 평가(Official Airline Ratings)에서 세계 최고수준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13일 보도했다.

로이터는 대한항공이 에이펙스가 글로벌 항공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등급 평가에서 최고 등급 '5성급(5-Star Rating)'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둔 에이펙스는 지난 1979년 설립돼 항공사와 항공기 제조사를 비롯해 항공업종 482개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에이펙스는 지난 2018년부터 여행 정보 애플리케이션 '트립잇(Tripit)'으로 수집한 승객 의견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을 평가해 왔다.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 세계 600여 항공사가 운항하는 항공편 100만여 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항공기 좌석, 기내 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즐길 거리) 등에 대한 의견을 종합해 외부 기관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매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center
대한항공 여객기.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5성급을 받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일등석에 운영 중인 '코스모 스위트 2.0 좌석'과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기내식과 고품질 와인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호평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대한항공은 수하물 탑재 알림 서비스, 마일리지 복합 결제와 같은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를 시행 중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고객 감동을 위한 꾸준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항공사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성상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