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전자, 인구 14억 거대시장 인도에서 CSR활동 강화

공유
1

[글로벌-Biz 24]삼성전자, 인구 14억 거대시장 인도에서 CSR활동 강화

삼성 인디아, 파사 고쉬 상무 CSR 책임자로 임명...연간 매출 11조 원대 인도시장내 영향력 확대 주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파사 고쉬(Partha Ghosh).사진=갈무리
삼성전자가 중국 대안시장으로 꼽히는 인구 14억명 거대시장 인도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본격화한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인도 현지법인 삼성인디아가 현 상무겸 기업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파사 고쉬(Partha Ghosh)를 CSR 책임자로 임명했다고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는 고쉬가 기업의 브랜딩 강화와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 위해 CSR 전략을 세밀하게 계획하는 데 앞장서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쉬는 삼성인디아에 합류하기 전에 인도 유력 경제신문 ‘디 이코노믹 타임스(The Economic Times) 편집국장으로 근무했다.

그는 그 이후 '비즈니스 스탠더드', '힌두 비즈니스 라인', '더 텔레그래프&인디아 투데이 그룹' 등 인도 언론매체에서 경제와 정부정책을 다룬 베테랑 언론인 출신이다.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연간 매출액이 100억 달러(약 11조 원)다.

삼성인디아는 인도내 삼성전자 영향력을 토대로 인도 교육, 기술발전, 의료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대규모 CSR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최근 가장 주력하는 시장이 인도이며 파사 고쉬가 삼성전자의 기업 이미지를 높여 인도 현지에서 영향력을 더욱 키우는 일을 맡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