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트나이트’ 에픽게임즈.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RAD게임툴’ 인수

공유
0

‘포트나이트’ 에픽게임즈.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RAD게임툴’ 인수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게임기업인 에픽게임즈는 게임 소프트웨어 RAD 게임 툴(RAD Game Tools)을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워싱턴주 커크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RAD 게임 툴은 데이터 압축 솔루션인 ‘오들(Oodle)’, 게임용 비디오 코덱 ‘빙크(BINK)’ 등을 개발 및 제공하는 게임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RAD 게임 툴의 제품과 기술은 에픽게임즈를 비롯해 전 세계 약 2만5000여 게임 회사가 활용하고 있다.
RAD 게임 툴은 에픽게임즈의 렌더링, 애니메이션, 인사이트 및 오디오 팀과 긴밀히 협력해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핵심 기술 및 개선 사항을 통합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는 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는 게임의 로딩 및 다운로드 속도의 상승을, 플레이어에게는 더 나은 고품질 비디오 및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RAD 게임 툴의 설립자이자 CEO인 제프 로버트는 “에픽게임즈와 오랜 기간 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에픽게임즈의 제품뿐만 아니라 기업 문화를 잘 알게 됐고, 자연스럽게 합류하게 됐다.”라면서 “RAD 게임 툴과 에픽게임즈 양사 모두, 개발자가 훌륭하고 성능이 뛰어나며 신뢰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을 만들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술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킴 리브러리 CTO는 “‘포트나이트’를 비롯해 에픽게임즈의 가장 인기 있는 게임들의 로딩 시간과 품질을 위해 RAD 게임 툴의 압축 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이 기술이 얼마나 훌륭한지를 잘 알고 있었다”라면서 “세계 최고의 데이터 압축 기술과 비디오 및 게임 개발 전문가들인 RAD 게임 툴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측은 RAD 게임 툴은 향후 게임과 영화, TV 분야의 파트너를 계속해서 지원하고,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지 않는 업체를 포함해 업계 전반의 기업에 제품 라이선스 유지와 판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