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랩,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출시

공유
0

안랩,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출시

center
'안랩TIP' 화면[사진=안랩]
안랩이 기업의 보안 관리자를 위해 보안위협 정보를 ‘큐레이션’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안랩은 차세대 TI(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AhnLab TIP(안랩 TIP)’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안랩 TIP’는 ▲수집된 데이터로부터 생성한 위협침해지표(IoC, Indicators of Compromise) 기반의 위협 유형, 악성 파일정보, IP, URL 등 ‘정교한 위협 인텔리전스’ ▲사용자가 업로드한 의심 파일·URL에 대해 다차원 행위 분석으로 결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샌드박스 분석’ ▲악성코드 분석·취약점·포렌식 결과 보고서, 보안 권고문, 주요 보안 소식(연관 IoC포함) 등 최신 보안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포괄적인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랩 TIP는 안랩이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보안위협 정보와 최신 글로벌 위협 정보를 수집 및 선별해 조직 보안 담당자에게 유용한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사용자가 요청한 의심파일의 행위에 대한 분석정보를 제공하며, 단일 대시보드에서 모든 위협침해지표(IoC) 항목을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요약 제공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안랩 TIP’로 보안 담당자는 안랩이 자사의 보안 제품군과 침해 대응사례, 위협정보 공유 네트워크 등 다양한 경로에서 수집해 제공하는 위협 인텔리전스를 손쉽게 확보할 수 있다. 확보한 정보를 효율적 대응을 위한 의사결정에 활용해 전반적인 조직의 보안 수준을 강화할 수 있다.

안랩 마케팅본부 이상국 상무는 “안랩 TIP는 분산돼 있는 위협 정보를 전문적으로 ‘큐레이션’해 실효성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의심파일에 대한 행위정보 등 다면적인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며 “기업 및 기관 고객들은 안랩 TIP의 정보를 활용해 위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