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화질, 뛰어난 응답속도, 그래픽 호환 기능 등 탁월한 게이밍 환경 구현
차세대 콘솔 게임을 위한 최적의 TV로 연이어 인정받아
차세대 콘솔 게임을 위한 최적의 TV로 연이어 인정받아

최근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 등 차세대 콘솔 게임이 연이어 출시된 가운데 게이밍 TV에 관한 관심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압도적 화질은 물론 액정표시장치(LCD) TV보다 뛰어난 1ms(미리세컨드, 1000분의 1초) 응답속도를 갖춰 차세대 게임을 몰입감 있게 즐기기 위한 최적의 TV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TV 업계 최초로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AMD의 라데온 프리싱크 등 화면 끊김을 최소화하는 그래픽 호환 기능도 모두 탑재해 눈길을 끌었다.

포브스는 ▲1ms의 빠른 응답속도 ▲4K(3,840x2,160) 해상도에서 초당 12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헤르츠(Hz) 주사율 ▲압도적 명암비 등을 갖춘 LG 올레드 TV를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찬사를 보냈다.
미 IT 매체 씨넷은 LG 올레드 TV(CX)를 차세대 게임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위한 최고의 TV로 선정하며 “LG 올레드 TV는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 성능을 갖춘 TV일 뿐 아니라 새로운 게이밍 콘솔에 가장 잘 준비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미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도 최고의 게이밍 TV에 LG 올레드 TV를 선정하며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이용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LG 올레드 TV는 ▲영국 HDTV테스트가 뽑은 ‘최고 게이밍 TV’ ▲영국 게임스레이더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캐나다 알팅스가 뽑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와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