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백신 개발 진두지휘 인도 총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생산 세룸 등 3곳 방문

공유
2

[글로벌-Biz 24] 백신 개발 진두지휘 인도 총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생산 세룸 등 3곳 방문

center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사진=위키피디아 캡처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과 생산을 준비하는 업체들을 방문하며 코로나19 대응을 강조했다.

PTI통신 등 인도 언론에 따르면 모디 총리는 28일(현지시간) 제약업체 자이더스 카딜라(Zydus Cadila), 바라트 바이오테크(Bharat Biotech), 세룸 인스티튜트(SII)를 찾는 현장 행보를 이어갔다.

인도 언론은 서부와 남부를 여러 도시를 잇따라 찾은 모디 총리가 자국에서 개발되거나 생산되는 백신이 인도는 물론 세계를 돕는 일이라고 밝혔다.
우선 세계 최대 백신 생산회사로 알려진 세룸 인스티튜트는 영국 아스트라제네카와 미국 노바백스가 개발중인 백신에 대해 긴급사용이 승인되면 즉각적으로 대량 생산 물량을 공급하게 된다.

바라트 바이오테크와 자이더스 카딜라는 자체 백신 생산을 위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는 백신 사용이 허가되면 의료·보건 부문 종사자들에게 배신을 우선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코로나19 백신이 확보되면 의사, 간호사 등을 포함한 보건·의료 인력 1000만명을 상대로 우선 접종에 나선다는 것이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