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게임계 전설 이상혁 페이커 치솟는 몸값?... 50억원 정도? 백지수표 그리고 중국은?

공유
2

게임계 전설 이상혁 페이커 치솟는 몸값?... 50억원 정도? 백지수표 그리고 중국은?

center
SK텔레콤 T1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13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에서 그리핀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소감을 밝혔다.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22일 온라인 게임 마니아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페이커는 1996년생으로 게임계의 전설로 통하고 있다.

리그오부레전드 프로게이머로 2013년 입단했으며 소속팀은 T1, 포지션은 미드라이너이다.

아마추어 시절 고전파라는 아이디를 사용하였으나 프로 데뷔 이후에는 Faker라는 닉네임으로 변경했다.
또한 현재 주로 부계정인 Hide on bush라는 아이디를 쓰며 T1과 Twitch와 계약으로 개인 생방송을 진행하며 유튜브 채널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23만명이고 Twitch 팔로워 수는 300만명이다.

페이커 연봉은 50억원 이상이라고 알려지고 있다.

페이커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연봉 50억설'과 관련 말할수 업지만 국내 선수 중 최고라고" 말했다.

유재석은 "페이커에게 백지수표를 건냈다"고 묻자 페이커는 "중국은 100억 원이상 연봉을 받기도 한다"고 말해 시청자들이 깜짝 놀라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정말 한가지만 잘해도 된다" "너무 부럽다"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