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화이자 “브라질에 내년 상반기에 백신 수백만 회분 공급”

공유
0

[글로벌-이슈 24] 화이자 “브라질에 내년 상반기에 백신 수백만 회분 공급”

center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수백만 회분을 2021년 상반기에 브라질에 공급한다. 사진=Pfizer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수백만 회분을 2021년 상반기에 브라질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화이자는 18일(현지시간) 성명에서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라질 정부에 내년 상반기에 수백만 회분의 백신을 공급하겠다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브라질 규제당국의 긴급사용 허가를 전제 조건으로 설명했다.

로이터통신은 브라질의 코로나19 상황은 미국, 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로 좋지 않다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브라질 보건당국은 이날 화이자 측과 면담한 것을 비롯해 이번 주에 미국 존슨앤드존슨, 인도 브하랏바이오테크, 러시아국부펀드 측과도 만난다.

앞서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코로나19 백신을 공동개발하고 있는 화이자는 지난 11일 백신 후보물질의 예방 효과가 90% 이상이라는 임상시험 3상 분석 내용을 공개했다. 이는 일반 독감 백신의 40~60%를 크게 웃도는 비율이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