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영국, 모더나 백신 500만 회분 수입 계약 내년 봄 공급

공유
2

[글로벌-Biz 24] 영국, 모더나 백신 500만 회분 수입 계약 내년 봄 공급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 시험 중간 분석결과 높은 예방 효과를 확인한 미국 제약사 모더나. 사진=트위터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 시험 중간 분석결과 높은 예방 효과를 확인한 미국 제약사 모더나. 사진=트위터 캡처
영국 정부가 500만 회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미국 제약사 모더나로부터 구입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17일(현지시간) BBC방송 등 영국 언론에 따르면 맷 핸콕 보건복지부장관은 모더나의 백신 후보물질에서 94.5%의 예방효과가 확인됐다는 발표가 나온 이후 이같이 계약 사실을 공개했다.
핸콕 장관은 500만 회분의 모더나 백신은 내년 봄쯤 영국에 인도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핸콕 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오늘 우리는 500만 회분의 모더나 백신을 확보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는 ‘모더나 백신 확보 물량이 기대보다 적은 것 아니냐’는 질문에 “초기 단계에서 백신을 확보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는 일단 주문을 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영국은 앞서 미국 화이자와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등 글로벌 제약사 6곳으로부터 3억5000만 회분의 백신을 구입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