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스위스 "모더나 백신 '롤링 리뷰'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에 이어 3번째"

공유
7

[글로벌-Biz 24] 스위스 "모더나 백신 '롤링 리뷰'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에 이어 3번째"

center
스위스 규제당국에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롤링 리뷰를 신청한 제약사 모더나. 사진=트위터 캡처
스위스 규제당국이 글로벌 제약사 미국 모더나가 제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에 대해 실시간·사전 검토인 ‘롤링 리뷰’(rolling review)를 개시했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스위스 규제 당국인 스위스메딕(Swissmedic)은 이날 성명에서 “(모더나의) 백신 후보물질에 대한 임상 3상 초기 자료를 분석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리뷰 과정을 통해 안전성과 효능 등 필수적인 사항들도 유의해 살펴보게 된다”고 밝혔다.

이날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스위스메딕은 모더나에 앞서 영국 아스트라제네카와 미국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백신 후보 물질에 대한 롤링 리뷰도 이미 진행하고 있다.
롤링 리뷰는 제약사가 임상 시험 자료를 완전히 확보하지 않았지만, 긴급한 의약품이나 백신에 대한 승인 절차에 속도를 내기 위해서 현재까지의 임상 자료를 실시간으로 살펴보는 과정이다.

모더나는 임상 3상 초기 데이터를 충분히 확보했다고 최근 밝혔다.

앞서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지난 9일 3상 초기 데이터에서 90% 이상의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공개했다.

스위스는 백신 구입을 위해 4억 스위스 프랑(약 4억3700만 달러)을 확보해 놓았다. 또 아스트라제네카를 비롯해 모더나,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등과 1600만 도스의 백신을 구입한다는 계약을 맺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