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 ‘비즈보드’,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광고 플랫폼’ 분야선 첫 선정

공유
0

카카오 ‘비즈보드’,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광고 플랫폼’ 분야선 첫 선정

center


카카오는 한국광고학회 주관 ‘올해의 브랜드상’ 시상식에서 ‘카카오 비즈보드’가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광고 플랫폼이 ‘올해의 브랜드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한국광고학회는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제고 및 브랜드자산구축 등의 부분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선정하여 매년 ‘올해의 브랜드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한 ‘카카오 비즈보드’는 카카오톡의 채팅목록 탭을 활용한 마케팅 액션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카카오의 비즈니스 서비스 브랜드다. 지난 2019년 5월에 CBT(클로즈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2019년 10월부터 OBT(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광고 내용에 따라 구매, 예약, 동영상 재생, 회원가입 등이 원클릭으로 진행되며 챗봇, 카카오톡 채널, 선물하기, 카카오톡 스토어 등 카카오의 핵심 자산 및 비즈니스 솔루션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맞춤형 상품이나 서비스를 시간대와 예산의 제한 없이 전 국민 대상으로 노출할 수 있다는 점이 광고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2020년 8월 기준 8500여 광고주를 확보, 매달 최고 매출을 경신하고 있다.

2020년 8월부터는 노출 영역을 카카오톡 채팅목록에서 다음,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등 다른 플랫폼으로 확대해 더욱 다양한 광고주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최영균 한국광고학회장은 “카카오 비즈보드는 서비스를 선보인지 1년여 만에 새로운 광고플랫폼으로서 빠르게 자리 잡았을 뿐만 아니라 단순히 광고를 노출하는 공간을 넘어서 하나의 비즈니스 브랜드를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송기호 카카오 비즈컨설팅팀 상무는 “카카오 비즈보드가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매우 뜻 깊다”며 “이용자와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제안하는 비즈보드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