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커머스, 아이폰12 사전예약 시작…혜택 경쟁 '후끈'

공유
0

이커머스, 아이폰12 사전예약 시작…혜택 경쟁 '후끈'

카드사 즉시 할인, 요금제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준비

center
이커머스에서 23일부터 아이폰12 시리즈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사진=위메프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의 이커머스 사전예약이 23일부터 시작된다.

5세대 이동통신(5G)을 처음으로 적용한 아이폰12는 블루, 그린, 블랙, 화이트, 프로덕트(레드) 등 다섯 가지 색상에 알루미늄 마감으로 출시된다. 내장 메모리는 64㎇, 128㎇, 256㎇ 세 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아이폰12 프로는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 블루 등 네 가지 색상에 스테인레스 스틸 마감으로 출시되며, 내장 메모리는 128㎇, 256㎇, 512㎇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쿠팡, LGU+ 유심 함께 구매 시 요금제 최대 32% 할인

쿠팡은 이번에도 로켓배송을 내세웠다. 쿠팡에서 사전예약한 고객은 10월 30일에 받을 수 있으며, 멤버십인 로켓와우 회원은 공식 배송일인 30일 오전 7시 전에 새벽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사전예약 고객들에게는 카드사 즉시 할인, 애플케어서비스 결합 구매, LGU+ 유심 결합 구매 후 개통 완료 시 쿠팡캐시와 사은품 지급, 중고보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쿠팡에서 자급제 아이폰12, 아이폰 12프로와 LGU+ 유심을 함께 구매하여 개통까지 완료한 고객은 LGU+의 LTE 요금제를 최대 32%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쿠팡캐시 12만 원과 애플 정품 충전 어댑터를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새 휴대폰을 구매한 뒤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하는 쿠팡 중고보상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최신 휴대폰 구매에 대한 가격 부담도 덜 수 있다.

◇ 11번가, 아이폰12 파헤치는 '라이브 방송' 진행
11번가는 신제품을 생생하게 분석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인기 IT 유튜버 에이트(A.T.E)와 함께 아이폰12 시리즈의 주요 스펙, 핵심 기능 등 기기 활용도를 높이는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 중 돌발 퀴즈를 맞힌 시청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기프티콘 5만 원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아이폰12 자급제 모델 구매 시 적용 가능한 ▲KB국민, 하나, NH농협, 씨티, 11번가 신한카드 등 5개 카드사의 '10% 할인 쿠폰'(최대 30만 원, SK페이 전용)과 ▲아이폰12 프로 전용 '12% 할인 쿠폰'(최대 30만 원, SK페이 전용) ▲T멤버십 5000원 할인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을 혜택으로 제공한다.

구매확정한 고객에게는 벨킨, 케이맥스 등 휴대폰 액세서리 브랜드 할인쿠폰 총 5종을 11번가 단독 혜택으로 추가 제공한다. 배송은 행사가 종료되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사전구매 고객들은 30일부터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서울 지역의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30일 낮 12시 이전에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오전 배송'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가입 상품도 함께 사전판매를 진행된다. 사전판매 기간에 11번가 'T공식대리점'에서 SK텔레콤 가입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과 추가 통신비 혜택을 제공한다. 개통 기념 사은품으로 '미니언즈 액세서리 세트'(무선 충전기, 무선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도 증정한다.

◇ 위메프, 아이폰12 사전 예약 최대 18% 할인

위메프는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최대 1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고객 8% 할인 쿠폰 ▲카드사별(신한·국민·농협·우리·비씨·씨티·전북·차이 등 8개사) 10% 쿠폰 두 가지를 중복 적용할 수 있다.

위메프는 23일 0시 예약 판매 시작 직후 선착순 구매 고객에게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 위메프페이X신한카드, 위메프페이X롯데카드 결제 고객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구매 금액의 5%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준다.

애플 통합 고객 서비스 솔루션인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 결합 구매도 가능하다. 위메프에서 아이폰12 시리즈 사전 예약 시 함께 구매하면 애플케어플러스 구매 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위메프는 오는 28일까지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사전 예약도 함께 진행한다. 사전 예약 기간 ▲모든 고객 8% 쿠폰 ▲9개 카드사 4% 쿠폰 ▲브랜드 쿠폰 2% ▲위메프페이X신한카드, 위메프페이X롯데카드 결제 시 5% 위메프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