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허인 KB국민은행장, 재연임...차기 은행장 후보로 선정

공유
0

허인 KB국민은행장, 재연임...차기 은행장 후보로 선정

center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에 선정돼 은행 주주총회 결정을 앞두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선정됐다.

KB금융지주는 20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허인 현 행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1년간 경영승계를 위해 은행장 자격요건에 부합 하는 내⸱외부 후보 Pool을 상시 리뷰⸱검증해 왔으며 지난 9월 28일 은행장 후보 선정기준과 절차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허인 행장에 대한 재임기간 중 경영성과와 리더십 등의 검토를 포함하여 내ㆍ외부 후보자군을 대상으로 종합 역량을 비교⸱검증함으로써 은행장 후보로서의 적정성을 면밀하게 살폈다. 특히 은행의 경영상황, 그룹 시너지 창출 관점 등을 중점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KB국민은행장은 오는 11월 중에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층 인터뷰 등 최종 심사와 추천을 거쳐 은행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 주총에서 최종확정되면 임기는 내년말까지다.

허인 후보는 KB국민은행장, 영업그룹대표(부행장), 경영기획그룹대표(CFO) 역임 등 영업, 재무, 전략, 여신 등 은행의 주요 핵심 직무에 대한 다양한 업무 경험으로 고객과 시장, 영업 현장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으며, 건전성 등 Detail한 영역까지 검증된 경영전문성을 보유한 강점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국내외 영업환경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신속하고 효율성 있는 위기관리능력으로 리딩뱅크의 입지를 수성하고 있는 점, 빅테크 플랫폼 기반 중심의 금융 생태계 변화에 따른 신성장 동력 확보가 필요한 은행의 경영상황, 계열사 핵심역량 협업을 통한 시너지 수익 극대화 필요성 등을 종합 고려해 안정된 조직 운영과 내실 있는 변화를 추진할 수 있는 허인 행장을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