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청담러닝, 미디어 영어교육 맞손

공유
0

LG유플러스-청담러닝, 미디어 영어교육 맞손

영어교육 콘텐츠 융합 통해 영어교육 사업 활성화 기대
AI·AR·VR 등 ICT 기술 활용 신규 비대면 교육 서비스 출시 계획

center
LG유플러스 류창수 홈상품그룹장(오른쪽)과 청담러닝 이동훈 대표가 미디어 영어교육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비대면 교육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디지털 전환 혁신과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문화가 가속화되면서 가정 내 온라인교육 필요성도 커지고 있어서다.

LG유플러스는 청담러닝과 함께 미디어 영어교육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디어 영어교육 사업 활성화 ▲신규 비대면 교육서비스 추진 ▲공동 마케팅 및 영업채널 제휴가 골자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말 기준 월 이용자 150만을 돌파한 유·아동 전용 'U+아이들나라'와 새롭게 선보인 초등학생 전용 'U+초등나라' 미디어 학습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청담러닝은 연령별 최적화된 수준 높은 영어교육 콘텐츠와 20여년간 축적한 ESL 창의사고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한 교육 커리큘럼이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LG유플러스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와 청담러닝의 홈스쿨링 사업 확장과 함께 미디어 교육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청담러닝의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함께 영어교육 컨설팅으로 홈스쿨링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우선적으로 U+아이들나라를 통해 제공한다.

ICT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인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해 신규 비대면 교육 서비스도 공동으로 기획할 계획이다. 청담러닝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독자적으로 개발한 비대면 학습솔루션을 AR, VR 등 LG유플러스의 다양한 ICT 기술과 결합해 아이들이 집에서도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신규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

아울러 양사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새로운 방식의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예정이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 상무는 "청담러닝은 영어교육 업계 최고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사업적으로 협력하게 됐다"며 "LG유플러스의 미디어 플랫폼과 ICT 기술, 청담러닝의 콘텐츠 융합을 통해 비대면 교육산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훈 청담러닝 대표는 "LG유플러스의 미디어 플랫폼과 청담러닝의 커리큘럼이 불러올 교육업계의 새로운 변화가 기대된다" 며 "이번 LG유플러스와의 제휴는 청담러닝에게는 또 한번의 도전이자 진화의 시작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